2012년 5월 21일 월요일

[현지사 천도재]현지사의 천도 _ 부처님이 주관하심


현지사의 천도 _ 부처님이 주관하심 


간단히 이곳 현지사의 천도 장면을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서 모시는 모든 천도재는 시종 부처님께서 주관하십니다.  그래서 현지사의 조상 천도재는 바로 붓다가 주관하는 천도재라고 보면 맞습니다.

관욕으로 들어가면 지옥의 지장보살과 병종권속 신중들이 그집안 영가들을 이곳으로 구인해 옵니다.  현지사 천도재에는 지장보살님과 좌우보처인 도명존자 무독귀왕, 그리고 명부의 열시왕, 그 병종권속 신중들이 며칠 전부터 수배, 신병을 확보해서 지장궁별궁에 특별히 감금해 둔 영가들을 인솔해옵니다.

관욕 시간이 되면 몇 명의 신중들이 신통력으로 목욕시키고, 변식진언에 따라 각 영가들이 충분히 입을 정도로 옷가지가 많아집니다.  관음시식으로 들어가면 변식진언으로 먹을 음식이 알맞게불어납니다.

'나무아미타불' 장엄염불할 때에는 서방극락세계 아미타부처님과 좌우보처 관은, 세지보살님이 오십니다. 염불이 끝나면 다시 소천영가들이 줄지어 지장보살이 방사하는 빛을 타고 지장궁으로 돌아갑니다.

며칠 있으면 천도재의 결과가 나옵니다.  부처님들께 공양드린 공덕과 집전하는 큰스님의 원력으로, 모든 영가들은 거의 모두 한단계씩 보다 나은 곳으로 천도됩니다.

천도재가 다 끈나면 관음보살이 천수천안1천명 관음보살을 나투셔서 나쁜 기를 거두시기 때문에 이 도량은 유리알처럼 청정해집니다.

이런 천도는 세상에서 유례가 없고 역사상 견줄 데가 없습니다.

이런 천도가 아니면 지중한 업을 지은 중생들을 천도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께서 주관하시는 천도가 바로 이런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붓다가 출세할 때, 불과를 이루어 가는 스님이 집전하는 천도재는 불 보살과 열시왕 그리고 지장궁 신중들을 모두 동원하므로 말 그대로 진짜 천도가 이루워지는 것입니다.  또한 붓다가 하는 완벽한 천도재는 무주고혼이 된 조상 영가들의 빙의로 인해 당할 자손의 온갖 불행을 막아줍니다.

부연하면 큰 병인 문둥병, 중풍, 정신병, 암 등으로 죽어 명부에 못 들고 중천을 헤매는 영가들은 춥고 배고프기 대문에 인연있는 자손에게 빙의합니다.

그래서 후손들이 조상 영가가 앓았던 병을 얻는 것입니다.  또한 투신해 자살했거나 음독 자살해서 저승에 못 든 윗대 조상들의 영가가 빙의되면 자손들도 똑같은 방법으로 자살합니다.  무서운 사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처님이 주관하시는 그런 희유한 천도재를 올리면 자손에 빙의 할 가능성이 있는 윗대의 무주고혼으로 있는 조상 영가들을 모두 잡아들여 명부로 넣습니다.  그리고 지옥이나 짐승 몸을 받아 난 조상들도 물론 보다 나은 세계로 옮겨줍니다.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악도에 나게 되면 나올 기약이 없다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닙니다. 나쁜 지옥에 떨어진다면 거의 모든 지옥을 돕니다.  짐승몸을 받아오면 12띠를 도는 것이 정석입니다.  이 삼악도에 구
제 받으려면 돈으로도 안 되고 그 무슨 방법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붓다 출세를 만나야 하는데 특별히 선택된 인연이 아니라면 이런 큰 축복을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수행하는 스님들을 비롯하여 현지사 신도분들은 그동안 각기 수 회의 천도대재를 봉행함으로써 50~70명 정도의 조상 영가들을 모두 하늘천상으로 천도해주는 데 성공했습니다.  홍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펴낸곳/현지궁 현지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