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11일 금요일

[현지사 천도재]큰스님께서 천도재 끝날 때 마다 간단간단 하게 법문해주신 법설모음

제목 : 큰스님께서 천도재 끝날 때 마다 간단간단
          하게 법문해주신 법설모음 




* 불자다운 삶

- 진실된 참회
- 부처님께 귀의, 찬탄공양
- 계율지킴
- 염불, 다라니, 금강경독송
- 돌아가신 조상님께 효를 다함
- 보살행(이타행)

* 54품(하늘)을 뛰어넘어야 윤회를 벗는다.(삼계를 벗어난다.)

* 탐진치등으로부터 자유를 얻어야 윤회를 벗어난다.

* 어느 누구든 3천년동안 부처님의 존재에 대해 말한 바가 없다.“붓다님들은 유무를 초월한 무아속 절대계(상적광界)에 여여히 계신다”

* 불과를 증한 분만이 부처님께 공양 올릴 수 있다.

* 금강반야바라밀을 외우면 외마를 막아준다.

* 나쁜 꿈, 어둡고 무서운 곳을 지날 때, 위험하다
생각될 때 일심으로 금강반야바라밀을 외운다.

* 삼매에 들면 성자의 반열에 들어간다.

* 대승경전 읽고 염불 공부 잘하면 죽을 때 똥오줌 안 눈다.

* 간화선은 중국불교다.
(부처님께서는 간화선을 말씀하지 않으셨다.)

* 현지사 법문 -> 세상에 없는 큰 법문, 금생도 다음생도 보다 잘 살수 있는 격 높은 법설.

* 대적정 삼매에 들어서 자기 불신을 얻어야 불과를 이룬다.

* 불신 -> 무량광으로 이루어진다. 무량광은 이 세상 삼천대천세계에서도 가장 밝으면서 안팎이 없는 깨끗하고 영롱한 빛
* 사람 몸뚱이는 지,수,화,풍(4대)의 물질로 이루어진다. 인간은 색,수,상,행,식(5온)으로 되 있다.

* 즉심시불(마음이 부처)은 아니다. 견성은 공부의시작일뿐!

* 현지궁 현지사 춘천본사는 최소한 "천명"의 성중(아라한)이 항상 도량을 외호하신다.

* 하늘을 벗어나야 생사윤회를 하지 않음.

* 출가를 해도 세속의 조상님들께 효를 다하는 천도를 해야 한다. 그래야 윤회를 벗어 날 수 있다. 큰 공부가 된다.

* 천도재는 진정 효를 위한 천도재가 되어야 하며 어떤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천도재를 지내는 것은 진정 효가 아니다.

* 남방 불교권의 위빠사나 수행법 -> 
부처님께서 일러 주신 것.

* 선불교 수행법(간화선) -> 부처님께서 말씀하시지 않음.

* 견성하면 이제부터는 두타행을 목숨 걸고 해야 착이 끊어져 아라한과를 증한다.(아라한과 증득)

* 남섬부주는 함정이다. -> 마장이 많은 곳

* 정토보살은 불퇴전의 위(位)이다.

* 처음에 불과를 이룰려면 삼천대천세계의 모든 부처님께 공양을 올리기 위해서 여자 몸으로 온다.(단, 예외도 있다.)

* 성중에서 왔으면 향상해서 보살과를 증득해야 한다. 사바세계에 몸 받아 왔으면 염불수행 해야한다.
(결혼하면 하향이 된다.)

* 무량광 -> 우주자체, 우주 핵이 되는 불가사의한 빛덩이. 부처님 광명은 우주를 감싸고 우주에 충만해있다.

* 석가모니불의 진불 -> 1. 청정법신 비로자나 불

* 청정법신 비로자나 불 -> 2. 모든 붓다님들의 빛 덩어리가 하나로 뭉쳐진 법신 부처님

* 현지궁, 영산궁 2곳에 부처님의 궁전이 있다.(여러 불보살님들은 각기 자신의 궁전이 있다.)

 ㅡ 현지궁 -> 남섬부주의 사바세계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의 현지사가 현지궁이다.  대한민국 현지사는 불과를 이루신 광명만덕 큰스님과 자재만현 큰스님이 계시고 그래서 부처님을 비롯 많은 붓 다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현지궁" 이다.
 ㅡ 영산궁 -> 인도 영축산안에 있다. 지금도 부처
                  님께서 영산도량에서 상주 설법하고
                  계신다.(법화경을 설하셨다.)

* 현지궁 현지사는 불과를 이루신 분이 계시기 때문에 최소한 부처님 한 분이라도 언제나 꼭 머물러계신다.

* 붓다의 메시지를 머리맡에 한 줄이라도 읽고 놓고 자면 화엄성중님께서 보호해 주시고, 화신 부처님 한 분을 모신 것과 같다.(붓다의 메시지 책은 부처님께서 점안한 책이다.)

*  ㅡ 무현보살 -> 수보리 존자   
   ㅡ 모현보살 -> 사리불 존자

광명만덕 큰스님의 좌우보처이시며 모현, 무현 보살님께서 보살행을 하시는데 있어서 항상 누비 두루막을 입고 계신다.
(본불의 변화신)

* 현지사에서 공양 받으러 오시는 붓다님들은 원만보신불임.
(빛의존재, 32상 80종호를 갖추신)

* 현지사에 계시는 보신부처님께 새벽공양 올릴때 청정비구이시고 불과를 이루신 분이 (광명만덕 큰스님, 자재만현 큰스님) 직접 공양을 지으신 것만 드신다.

* 불과를 이루신 분은 화엄성중님 50분이 항상 따르신다.

* 문수보살님 -> 석가모니 부처님의 좌보처이시며 아승지겁전에, 오여래 부처님 다음에 불과를 4번 이루셨다.
(마지막 4번째의 부처이름 : 환희장마니 보적불)

- 4중죄(사음,살생,도둑,거짓말)를 소멸해 주시는 크신 능력이 있으시다.
- 지혜, 변재가 자재하시다.
- 신통묘용이 담겨 있는 지혜의 칼을 들고 계신다.

* 부처님은 서원에 따라 들고 계신 것(印契)이 각기 다르다.

- 석가모니불 : 지휘봉(삼천대천세계 모든 불세존님
                     들을 지휘), 칼, 석장8고리(팔정도)
- 문수보살님 : 칼(지혜의 칼)
- 보현보살님 : 지팡이
- 관세음보살 : 연꽃, 물병, 버들가지
- 지장보살 : 12고리 석장
(불세존 석장보다 작다. 고리 역시 작다.)

* 성중님 -> 부처님의 수족역활. 104위 성중님은 석가모니부처님의 뜻에만 따른다.

* 업장을 정화 시킨 후 부처님께 공양을 올려야한다.

* 지중한 병은 부처님께 공양 올린 후(업장소멸 한 후) 약사부처님께 공양 올리라.

* 극락세계 최상품보살님이신 정명보살님(나반존자)

- 나반존자에서 격이 높아짐.
- 능력, 항사의 신통력을 갖추셨다.

* 화엄용신,화엄해신,화엄미륵신 -> 이때까지 불교에 귀의하지 않았는데 광명만덕큰스님께 귀의했고 세력집단이 대단하시다.

* 신주단지 모신 사람 좋지 않다.(자손에 빙의)

* 천도재 올릴 때 영가님(조상)더러 부처님께 참회, 귀의, 염불 하라고 하라. 하늘에서 오래 계실려면 불법공부를 많이 하고 복을 함부로 쓰지마라 하라.(복진타락)  왜냐하면 부처님의 위신력으로 하늘을 가니까 오래 머물지 못한다.

* 현지사 천도재 -> 신중들께서 영가를 목욕 시킨다. 지장보살을 따르는 신중들이 재가 끝나면 이들을 지장궁으로 데리고 가서 다시 특별재심을 받도록 한다.

* 10시왕님, 일곱 대왕심판을 받을때 어느 대왕에게 걸리면 그 대왕에 소속된 지옥으로 가기 때문에 7대왕까지 가기가 드물다.(중생의 죄가 여러 가지이기 때문)


* 중음신의 영가는 죄를 많이 짓는다. 배고프고, 춥기 때문에 인연 있는 자에게 빙의되어 해결한다.
 
* 업이 지중한 이는 명부에 못 든다. 무주고혼이 된다.

* 중지옥은 각각 사바세계만큼 넓다. 중지옥을 거치고 아귀, 축생몸을 받는다.(중생은 하지옥가기도 드물다.)

* 중지옥(독사,분뇨,화탕지옥등등)에 떨어지면 여러 다른 중지옥을 거치고 또 다른 지옥 또 다른 지옥을 거친다.

* 무간지옥의 영가는 옥졸들의 사슬에 묶여온다.

* 부처님의 위신력으로만 영가들을 수배 할 수 있다.

* 업장소멸은 부처님의 위신력에 의해서만 가능.

* 자력으로 공부하는 것은 업의 정화는 된다.

* 부처님께서는 중생의 업장소멸을 무량광으로 씻어주신다.(밀장이라 깊은 말은 할 수 없다.)

* 현지사 재일

- 초하루(음력1일) - 불세존(석가모니불)께 공양 올리는 날
- 음력 5일,15일 - 기라성 같은 여러 부처님께 공양 올리는 날
- 음력 25일 삼천대천세계 수많은 부처님께 공양 올리는 날(석가모니불 이후 불과를 이루신 불)
추신(음력8일 약사재일 약사부처님께 공양올리는 날)

* 불교 학자의 소견 -> 무아를 잘 못 이해하고 말을 한다. 영혼체에 대해서도 전혀 모르고 있다.

* 붓다님들께서는 마음속도 아니고 마음밖도 아닌 무아 속 절대세계에 여여히 계신다.

* 화엄성중님께서는 스님들에 죄업 의 수위가 올라가면 용서 하시지 않는다.

* 중음신 -> 종교에 상관없이, 사상, 철학, 고금 동서양에 관계없이 집착, 자살, 객사, 무서운 병을 앓고 똥, 오줌 누는 사람은 중음신이 된다.(명부에 못 든 영가)

<예외> 교통사고로 죽고, 암에 걸리고 농약 먹고 자살한 사람이 천도재를 지내고 보니 하지옥에 있는 경우. 신통제일 목견련존자가 돌에 맞아 죽었지만 중음신이 되지 않았다.

* 현지사 천도재를 방해하는 사람 -> 무간지옥을 가고 천도재를 해 주지 않는다. 진짜 부처님께서 주관하시는 천도재이기 때문이다.

* 지옥중생은 절대 제사에 못 온다.

* 천도재를 하고 조상님들을 하늘로 다 올려주고 나면 제사를 지낼 필요가 없고 (하늘로 간 조상님들은 오시지 않는다.) 무덤도 없애야 한다.(중음신은 무덤도 자신의 집이다.)

* 조상영가들이 모두 하늘천상으로 천도됐다면 법을 이해 못하는 친 인척들을 위해서 일년에 1,2번 묶어서 다례형식으로 지내주라.

* 전생에 지은 업이 지중하면 하는 일마다 틀어진다.

* 모든 일이 항상 이상하게 묘하게 틀어지면 영가장애가 아닌가 의심하라.

* 천도재 끝나고 복위자나 조상영가 이름으로 연등이든 영가등이든 등 공양을 올리면 좋다.(이곳 현지사에 한함.)

* 현지사의 천도재
- 1부 : 천도재는 형식(천도재 전날까지 가령 80명 조상 영가들이면 큰스님께서 그들의 현주소, 죽어 어디 계시는지 파악하고 모든 영가의 수배를 다 마쳐 신병확보까지 마쳤기 때문)

- 2부 : 성중님께서 관욕, 공양 시키고 지장궁으로
         영가를 데리고 가서 재심을 받는다.

- 3부 : 부처님(석가모니불)께서 천도재 지낸 사람들에게 직접 현지사에 현신하셔서 업장소멸을 시켜주신다.(이때 무량광을 쏘아서 업장소멸을 시켜 주신다.)  

* 천도재는 진짜 인간 방생이다. 천도재 전날 영가 수배를 모두 마침. 몸을 벗어난 영악한 영가는 지옥, 천당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살아있을땐 없다고 생각한다.) 영악한 영가는 수배할 때 큰스님께서 부르면 잡혀 죽는다고 생각하고 물속, 땅속으로 숨어서 오지 않는다.


* 명부에 못 들어간 선대 조상 중음신들을 명부에 넣어주면 자손들에게 탈이 없다.

* 현지사에선 천도재 때 불보살님, 화엄성중님께서 그 집안 청소를(영적으로) 해주시며 나쁜 기운을 걷어가며, 다른(귀)신이 있으면 명부로 압송하신다.

* 효는 정법이다.(돌아가신 부모, 조상을 천도 해 드리는 일은 진짜 효이다.)

* 정법은 큰 복이 없는 사람은 듣지 못함.
(무주고혼으로 갈 사람, 지옥축생에서 온 사람은 정법의 법문을 들을려 하지 않고 믿지도 않는다.)

* 윤회설은 아함경에 강조하신 부처님 친설이시다.

* 인도에서 나온 종교(흰두교,자이나교,불교)는 윤회설을 말했다. 중생이 육도에 윤회한다는 것은 참 말이다.

* 대적정삼매에 들어가야 진짜 붓다님들을 친견한다.

* 사람이 지은 죄는 자신이 스스로 씻을 수 없다.(어느정도의 정화는 자력으로 가능)

* 부처님의 위신력으로 타력에 의해서만 업장소멸이 된다.

* 도교 -> 사람이 죽은후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맞다.)

* 사람의 몸은 지,수,화,풍 4대로 이루어졌다. 사람은 죽을때 마지막 "후"하고 간다.

* 죽을때 5명정도의 저승사자가 온다. 5명의 저승사자중 영체를 뽑아가는 저승사자가 있다. 저승사자가 10시왕궁 명부로 데리고 간다.

- 첫번째 대왕 : 진광대왕 -> 도산지옥, 여러 작은지옥을 관장. (진광대왕에게 심판받고 다음대왕에게 넘어간다.)

- 두번째 대왕 : 초광대왕 -> 진광대왕에 못한 심판을 3도강(죄가 작은 사람은 위쪽, 죄가 많은 사람은 아래쪽. 아래쪽은 독사가 문다.)을 건너 화탕지옥을 관장하는 초광대왕에게 가서 심판을 받는다.

- 세번째 대왕 : 송재대왕 -> 한빙지옥을 관장.

- 네번째 대왕 : 오관대왕 -> 한빙지옥에서 7일 지나고 오관대왕에게 심판.(거울 업경대로 지은 업을 비춘다.)

- 다섯번째 대왕 : 염라대왕 -> 구업(대망어) 죄 심판.

- 여섯번째 대왕 : 변성대왕 -> 사음 죄 심판.(주로 독사지옥) 태산대왕으로 갈 땐 800리가 되는 울퉁불퉁한 아주 힘든 길을 걸어간다.

- 일곱번째 대왕 : 태산대왕 -> 평등대왕으로 갈 땐 500리 나 되는 아주 좁고 칠흙같은 터널을 지나고 칼이 나와 있다.

- 이렇게 49일이 지나면 여기서 갈 곳이 결정된다.
(육도중 한갈레) 그러나 죽은 사람 대부분이 지옥을 가더라. 업을 지으니깐.

* 현지사 천도재는 부처님께서 주관하시고 아미타불님과 지장보살님과 10시왕님이 오십니다.
(아미타부처님, 10시왕은 왔다 곧 가신다.)

* 부처님께서 천도재를 주관하시기 때문에 10시왕님께서 심판 하실때 한 단계 천도되는 크나큰 특혜가 주어집니다.
(현지사 천도재에 한함)

* 10시왕님께 심판 받을 때 공덕(공적)을 묻습니다. 선근공덕을 많이 지어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고, 10시왕님께서 착하다고 맞이할 수 있을 정도로 큰 불사에 동참해야 한다.

* 이기적, 집착, 탐욕은 큰 죄를 짓는 원인이다.

* 정법을 펴는 불사는 최고의 공덕이다.

* 붓다와 부처님 말씀을 비방함은 최고의 죄다.
(부처님 몸에서 피를 내는 죄와 같다.)

* 사람이 사람 몸을 받아오는 것은 드물다.
(착한 업을 많이 지어야 한다.)

* 불교 -> 내면세계 내 마음의 탐진치를 닦는 공부.

* 지옥, 짐승의 몸을 받고 난후엔 거기 수명이 정해진다.

* 천만생을 지나도 불과를 이룬 스승을 만나기 어렵다.

* 수자령 영가는 원결이 지어진다. 천도재를 지내고 하늘로 갈 때 원결이 풀어진다.

* 가령 8개월된 영채도 명부에 들었을때는 40대로 돌아간다.
(3번영체)

* 자기의 살생(살인) 업은 남아있다.
(수자령을 인위적으로 뗐을 경우)

* 석가모니불께서 다른 곳에 법문을 가시고 안 계실땐 지장보살 또는 다른 불께서 주관하신다.(현지사 천도제에 한함.)

* 천도재는 순수하게!
(소원, 원을 이루고 싶다고 하는 천도재는 순수 천도재가 아니다.)

* 관세음보살님은 일생보처
(다음 생에 사람 몸을 받아서 불과를 이룰)가 아니다.
관세음보살님은 이미 무량겁전에 불과를 이루셔서 "정법명왕불"이 되셨다.

* 1. 보살 -> 2. 상품보살 -> 3. 최상품보살 -> 4. 상수보살 -> 5. 불격을 갖춘 최상수보살(이렇게 정토보살은 5등급이 있다.)

* 관세음보살님께선 중생을 고해와 윤회(아미타불 서방정토극락세계로 왕생할 사다리역활)에서 건지신다.

* 대세지보살님은 주로 극락세계에 계신다.

* 관음, 문수, 보현, 지장보살님은 주로 남섬부주에서 보살행 하심에 이곳 사바에 계신다.

* 아미타불님은 염불하는 행자를 극락으로 이끄신다. 극락정토에는 八지보살 이상이 계신다. 그러기 때문에 미타부처님께서 이끄신다 해도 염불 행자의 법위(法位)가 큰스님 수준이라야 한다. 그래야 극락에 왕생한다.

* 관세음보살님은 백천만화신과, 32상으로 나투시어 지혜, 자비 그리고 항사의 신통으로 중생을 교화하시는 부처님이시다.

* 관세음보살님은 32상으로 나투시니 불정심관세음보살 모다라니를 32번 하면 좋다.

* 관세음보살님 탱화 용을 타고 있는 보살상은 아니다.

* 석가모니 부처님 성상(액자) 점안

- 성상 ㅡ 앞 : 무량광       
        ㅡ 뒤 : 무량광
                   (뒤의 위에는 법륜, 지혜의 빛이 들어가 있음)
       
        ㅡ 점안필 부분은 : 무량광(5색광명)

- 성상을 모시고 염불공부 잘하면 삼재팔난, 관재구설을 막아주고 온갖 소원이 이루어져서, 좋은 일이 생긴다.

- 무량광만 넣고 화신불은 넣지 않았으므로 공양은 올리지 않아도 된다.

- 큰스님께서 점안 하지 않은 탱화는 거의 90% 사귀(귀신)이 든다.

- 성상에서 나오는 이적 방광은 진짜다.(현지사)

- 미간의 빛(무량광)을 봐야 한다.(미간 백호상관)

* 현지사엔 24분의 부처님과 14분의 보살님과 104위 화엄성중님이 계신다.

* 불과를 이루신 분이 변식진언을 하면 목욕물이 불어나고, 음식이 불어나고, 옷이 불어나서 모든 영가님께 줄 수 있다.

* 현지사 이외의 다른 사찰에서 하고 있는 백중기도는 변식진언이 안되기 때문에 영가들이 밥한끼도 얻어먹지 못하고, 목욕, 공양도 안된다.(변식진언은 불과 이루신분만이 할 수 있다.)

* 영가 천도재는 1집안씩 해야 한다.
(합동 천도재는 절대 안 된다.)그리고 목욕시키고, 입히고, 먹여주어야 한다.

* 명부에 들어가지 못한 오래된 중음신은(천년,만년정도 명부에 들지 못하는 중음신도 있다.) 바위, 산, 나무에 붙어사는 정령이 되기도 한다.

* 천도재 지낼 마음이 없는 사람은 공부가 덜 된 사람이다.

* 참회

- 진심으로 참회 -> 인간의 참 면목이 들어남
- 알게 모르게 지은 죄 철저히 참회하면 불보살님이 예뻐하시고 구원을 해 주신다.
- 신라 진표율사는 어느 절에 가서 참회진언을 고행하면서 철저히 하시고 지장보살, 미륵불을 친견하셨고 윤회를 벗어나셨다.

* 부처님과 법을 상대로 해서 지은 죄는 가장 무서운 죄다.

- 지옥, 극락 없다고 한 구업은 대 망어 죄이다.

- 근본계율(사음, 살생, 투도, 망어) 어긴 죄는 크다.
* 아버지, 어머니, 자식, 성자를 죽이고 부처님 몸에서 피를 내게한 죄는 무간지옥으로 간다.

* 음행 -> 두,세사람 넘어가면 중죄인으로 다스림

* 말은 필요한 말만, 본 것만 뒷소리 하지말고
당사자가 있을 때 할 것.

* 거짓말, 이간질, 욕, 비위 맞추는말(음담 ,잡담)은 하지말것.

* 부처님과 법을 상대로 해서 지은죄와 근본계율를
지키지 않음으로 인해 백,천가지의 죄가 발생한다.그래서 백천군데 지옥을 거치고 아귀,축생몸을 받아난다. 사람으로 태어나도 복덕이 없다.

* 진정으로 부처님께 참회, 귀의, 발원해야 한다.

* 현지사 천도재는 금생, 전생의 빚을 갚고 지은 죄의 일부가 씻어진다.

* 부처님께선 효를 하면 예뻐하셔서 업장소멸(일부분)을 해주신다.

* 목숨이 있는 중생(큰짐승)은 영체가 들어가기 때문에 살생을 하면 안 된다.

* 파리, 모기라도 함부로 죽이지 말 것.(영체는 없지만 생명체이기 때문에 되도록 죽이지 말 것)   싱크대, 하수구에 뜨거운 물을 함부로 붓지 말고, 찬물을 타서 부을 것.(미생물도 죽이지 마라.)

* 날짐승등을 올가미, 덫, 독약을 이용해서 죽이면 다음 생에 큰 과보를 받는다. 4바라이 죄를 지으면(명예실추 -> 지옥 -> 축생 -> 아귀 -> 다음 사람 몸 받을 때 또 과보)

* 도둑질 -> 자기의 세력(권력)을 이용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고 사기, 거짓말, 소매치기, 횡령으로        남의 재물을 취하는 것.


* 천도재를 할 때 전생의 업이 많은 사람은 소원성취가 늦다.(하지만 천도재 횟수에 따라 소원성취가 된다.)


* 꽃 공양을 부처님께 올리면 좋다.


* 종교(불교) -> 현생, 다음생, 다다음생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잘 살기 위함.


* 공부 많이 해야 인간, 우주의 깊은 이치를 알게 된다.


* 불교는 인생, 우주, 자연의 이치를 깨달아, 이 법대로 살아 해탈을 얻는 것을 가르친다.


* 견성해서 이제 이치를 깨달았으면 성품대로 청정하게 살아야 한다.


* 세간에서 깨닫는다는 것은 어려웁다. 착하고 바르게 그리고 불쌍한 이웃을 돕고 경전읽고 염불하면서 살면, 깨닫고 막행막식한 사람보다 보다 더 좋은 세계에 난다.


* 선지식의 가르침을 잘 따르면 깨닫는 과정이 필요없다.


* 사춘기, 젊을 때(피가 끓을때) 업을 많이 짓는다.
조심하게 살고 업을 짓지 말아야 한다. -> 이때의 교육은 부모, 스승의 책임


* 맑고 청정하게 살아야 한다.


* 전생의 업이 지중하면 복 없는 자식, 남편, 궁색한 생활, 추한 얼굴을 지니고 태어난다.


* 진실한 참회는 거듭나서 새로운 삶을 산다.
(바르고 깨끗하게 사는 것이 불교 가르침)


* 욕심이 있으면 집착이 강해진다.


* 집에서 많은 시간을 탐진치로 공부하면 빙의되기 쉽다.


* 하루 3번, 부처님께 귀의, 귀명 다짐한다.


* 하루 2시간 정도 공부


* 아함경이나 대승경전(금강경,법화경,화엄경,부모은중경)을 집에 모시고 하루 1페이지라도 읽을 것.


* 현지사 큰 스님께서 시키시는 공부는 악도에 가지 않고 하늘보다 더 높은 하늘에 가고 생사윤회 벗어날 수 있는 가르침이다.(미래제가 다 하도록 잘 산다.)


* 애착, 집착, 한이 많은 사람이 무주고혼이 된다.
특히 과부, 호라비는 자식 정에 대한 집착 때문에 죽어서 명부에 들지 않고 무주고혼이 된다. 죽어서 지옥사자를 따돌리고 자식에게 간다.


* 수행을 잘못한 사람에게 빙의가 많다. 무당에겐 저급영이 많이도 빙의가 되어있다.


* 조상은 자손을 해코지 하기 위해서 오는 것이 아니고 무주고혼으로 춥고 배고프기 때문에 자손에게 온다.
(조상은 자손에게 빙의하면 그게 영가의 장애가 되는지를 모른다.)


* 전생의 원결이 있어서 상대에게 빙의 될 때 -> 용서를 못하고 기어이 복수하겠다고 한을 품고 작해한다.


- 사람을 죽인다.


- 남의 재산을 무자비하게 빼았았다.
(남의재산을 자기것으로 만듬.)


- 강간(순결한 처녀일때 철저히 복수), 당한 사람은 복수의 기회를 호시탐탐 노린다.


- 금생, 다음생 생이 거듭되기 때문에 복수가 계속된다.
- 한 번에 복수가 되지 않으면 또 다시 복수한다.


- 전생원결이 무주고혼으로 있을 때 만나면 빙의된다.


* 원수가 몸에 빙의 못할 때도 원결을 풀 때까지 늘 기회를 노린다.(교통사고, 부도등)


* 억울함을 당한 무주고혼은 대대손손 복수를 한다.
(영체는 원수를 알고 있다.)


* 욕심(탐욕)의 원인은 무명. 염불 공부를 하면 무명이 밝아진다.


* 천도재를 지낼때 금생에 은혜 입은 분, 금생에 원수 진 분, 수자령 영가(큰 원결) 꼭 쓸 것(원결 해결)


* 원수가 빙의되면 안 떨어진다. 피와 살에 하나가 될 정도로 안 떨어질려고 한다.


* 원수는 빙의해서 암, 몹쓸병을 얻도록한다.
(빙의가 오래되면 떼어도 죽는다.)


* 현지사의 천도재는 우선 영가를 수배 할때 3대 조상~10대 조상 안팎까지 살펴보신다.(4집안)


* 큰병의 원인은 그 사람의 전생의 업이지만 원결영가가 원인된 것이 많다.


* 조상의 영가는 해코지할려고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떼어지지만 원결로 온 것은 떼어지지 않는다.


* 천도재를 청정비구스님이 할때(다른절)


- 빙의는 떼어 주지만 명부에 넣어줄 수 없기 때문에 몇 달이 지나면 또 온다.


- 인간능력으로는 조상님, 무주고혼, 여러 영가의 수배는 할 수가 없다.(수배를 하지 못하면 그 영가의 천도는 되지 않는다.)


- 큰 도인이라 할지라도 지옥중생은 못 데리고 온다.
부처님의 위신력이 아니면 천도의 현장에 데리고 올 수 없다.


- 용수보살, 원효스님같은 분이 수백 명이 되어도 무주고혼 그리고 지옥, 축생으로 떨어진 영가의 수배는 못한다.
- 지장궁옆 별궁에 영가들을 가둬 둔다.(현지사 천도재)
- 관욕때 신중님께서 데리고 온다
- 숨고 있는 중음신은 수배가 어렵다.
- 공중은 지장보살님이, 물속, 땅속은 문수보살님이
(지혜의 칼로 빛을 비추어 수배한다) 수배를 하신다.
(현지사의 경우)


* 부처님께서는 불과를 이루신 분의 발원은 들어주신다.


* 부처님께서는 불과를 이루신 분께 신통을 함부로 부리지
못하게 하신다.


* 귀신은 거짓말을 90% 한다.


* 불과를 이루신 분이 이 사바세계에 오시면


- 좋은 인연에게 잘 살도록, 복전이 되어 주시고
- 옳은 법 설하시고(정법)
- 전쟁이 없다.(우리나라)
- 세계평화
- 정법이 널리 전도 되도록 깊은 의미의 작업을 하신다.


* 처음으로 불과를 이루신 분은 자기 공부만 열심히 한다. 완전한 삼신구족이 될 수 있도록.


- 신통을 부리면 큰일 난다.(우주질서파괴, 문란)


* 신통 부리는 사람


- 지옥을 거쳐서 사람 몸을 받을때 정신장애자가 되고 죽을 때도 안 좋게 죽는다.
- 부처님은 모두 다 아시지만 절대 예언을 안 하신다.(신통을 부리면(예언) 질책하신다.)


* 자손을 깨끗이 해줄려고(조상 중 중음신이 자손에게 빙의 될까봐) 조상천도를 한다.(명부에 넣어주기)


* 6하늘까지 올려준다. 5하늘부터 진짜하늘이고 5 하늘부터 올라가기 어렵다.


* 천도재로 천상에 간 영가는 몇십년 살고 결국 사람 몸을 받아온다. 타력으로 천도되어 올라가기 때문에.


* 복위자가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 과거생의 지은 업이 지중할때(전생에 살인, 도둑질)   하지만 천도재를 여러 번 하다보면 이루어진다.


- 바로 전생 부모를 죽이는 큰 죄를 지으면 정신병자(미치광이)가 된다. 낫게 해줄수없다.(우주질서를 파괴  하는 것이므로)


* 신주단지, 무당, 외도신 빙의는 하나 떼면 또 계속 귀신이 들어온다.(부처님 불사를 크게 하면 완전 떼어 줄 수가 있다.)


* 영가수배
- 저녁 7시 ~ 아침 9시까지는 수배하지 않으신다.
- 어떤 때에는 부처님께서 "영가수배 하러가자" 하신다.(문수, 보현, 지장보살께서 동행)


* 진짜 천도재를 올려 조상님 모두를 하늘 천상으로 천도시켜 줬다면 마음공부도 잘 된다.(수행승도 조상천도를 아니하면 정법을 깨달을 수 없다.)


- 불보살께서 그 집을 영적으로 청소할 때는 그 집에 와 있는 귀신까지 잡아 명부로 압송한다. 기미를 알고 숨었다고 해도 끝까지 성중님께서 잠복해서라도 잡아 명부로 넣는다.


* 극락세계 최상품보살님이신 정명보살(신통이 제일이시다.)을 현지사 부산 분원에선 모시고 있다.


- 정명보살, 정명보살...(염불) 10분 이상하고 간절히 발원.
   30일정도 기도하라고 이르심.


* 화엄미륵신(세력집단이 대단하시고 재물이 많으시다.)현지사 부산분원에선 모시고 있다.


- 화엄미륵신,화엄미륵신...(염불) 10분 이상하고
   간절히 발원.


출처/2006년 2월 12일(1월 15일 음력) 부산분원 개원 ~ 2006년  7월 17일까지 법문을 간추려서 적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